티스토리 뷰

반응형

 

22년 4월경 주말에 어디를갈까 고민하다가 올림픽대로를 지나다 보면 크게 보이는 태권브이 로봇 센터가 생각났습니다.

남자 아이들이라면 열에 아홉은 좋아하는 로보트, 그리고 한번쯤 가보고 싶다고 아이들이 자주 이야기 했었기 때문에 준비하고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위치 및 이용요금

 


주소 : 서울시 강동구 아리수로61길 103 (고덕동 402-6)
영업시간 : 11:00 ~ 18:00(17:00 입장마감) 매주 월요일 휴무

 

주중, 주말 상관없이 모두 입장이 가능한 곳이고 입장 티켓 구매 시 모든 시설은 시간제한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미취학 아동은 보호자 없이는 입장이 불가하고 퇴장 후에는 재 입장은 불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용요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만 13세까지는 25,000원이고 만 14세부터 성인은 10,000원입니다. 그리고 24개월 미만은 증빙서류 지참 시 무료입니다. 

하지만 현재 가을맞이 기념 할인 이벤트를 하고 있었습니다.

 

우리는 4월경에 다녀온 것이기 때문에 할인은 없었지만 그래도 상관은 없었습니다. 아이들이 즐거워 했기 때문에 그걸로 만족했습니다. 

 

 

센터 안으로 들어가기 전에 밖에 많은 태권브이 로보트가 다양한 형태로 전시되어 있어서 볼 거리가 많았습니다. 우선 제일 크게 서 있는 태권브이 앞에서 사진을 멋지게 찍었습니다. 이 태권브이 로보트가 올림픽대로로 차를 타고 지나갈 때 보이는 그 로보트 입니다. 그리고 태권브이 얼굴 모형 앞에서 태권도 포즈를 취하며 또 한번 사진을 찍었습니다. 

다른쪽으로 가서는 태권브이가 악당 로보트와 싸우고 있는 모습을 아이들에게 똑같이 재현해보라고 주문한 뒤 사진을 찍었습니다. 

 

 

충분히 사진을 찍은 이후에 우리는 이제 태권브이센터 내부로 들어왔습니다. 처음에 표를 구매할 때 게임코인 몇 개도 같이 주었는데 이 것은 내부 게임에 있는 게임센터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친절히 알려주었습니다. 그리고 센터 내부는 2층으로 되어 있고 각 층마다 여러 가지 체험존과 구경 할 수 있는 곳들이 많았습니다. 

 

 

아래는 2층 V스포츠 VR존입니다. 아이들이 앞쪽에 보이는 게임 화면을 통해 신나게 토끼를 잡고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 말고도 많은 아이들이 여기서 게임을 즐기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아까 이야기한 것처럼 입장권을 받을 때 같이 받았던 코인으로 게임도 할 수 있었습니다. 예전 오락실에서 하던 격투게임과 블로그 등의 게임기가 3~4대 설치되어 있었기 때문에 골라서 진행하면 되었습니다.

그 이후에는 스케치존에서 배치되어 있는 태권브이 로봇 그림을 골라 색칠놀이를 하였습니다. 태권브이 얼굴 모양 그림뿐만 아니라 태권브이 전체 그림도 있었고 색칠하여 가져가거나 옆에 있는 벽면에 전시 할 수도 있었습니다. 많은 아이들이 자기 이름을 써서 전시해 놓은 것을 보았는데 다들 솜씨가 대단했습니다. 

 

 

사진은 찍지 못했지만 제가 생각할 때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바로 '태권브이 4D극장' 이었습니다.

여기에서 태권브이를 주제로 한 짧은 영상을 봤는데 정말 실감나고 재미있었습니다.  

따로 상영시간이 있고 비치되어 있으니 미리 확인하시고 동선을 정해 구경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여러가지 피규어와 전시물품을 구경하고 있는 우리 아이들의 모습입니다. 다양한 형태의 태권브이 로보트 뿐만 아니라 예전 비디오 테이프 등 여러 물건들이 전시되어 있어서 어른들에게는 어렸을 때의 향수를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부모님들이 아이들 옆에서 설명해 주면 아이들이 더 재밌게 전시물품을 확인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여기는 태권브이 격납고입니다. 아래 사진처럼 13m의 초대형 태권브이를 볼 수 있으며 조명쇼 또한 볼 수 있습니다.

조명쇼가 끝난 이후에는 태권브이 앞에서 사진을 찍으시면 아이들이 참 좋아할 것 같습니다.  

 

 

정말 태권브이를 주제로 다양한 구경 및 체험이 가능하니 아이들을 데리고 가볼만 한 장소라 생각됩니다. 솔직히 요새 아이들에게는 태권브이가 생소한 로보트인 것은 분명합니다. 몇십년 전인 아버지 세대가 좋아하고 즐겨보던 로보트이고 요즘 TV나 핸드폰 영상으로 직접 찾아보지 않고서는 접할 수 없기 때문이니까요. 그리고 헬로 카봇 등 다양한 로보트들이 요새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이기 때문이니까요 하지만 부모님과 같이 와서 아빠세대의 태권브이를 아들 혹은 딸과 같이 접하며 체험을 통해 알아가고 여러가지 놀이를 할 수 있다는 게 참 좋은 것 같습니다. 

또한 강동구 브이센터는 날씨가 우중충하고 비오는 날, 실내에서 놀 수 있는 좋은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모두들 아이들을 데리고 한 번쯤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