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 시즌 우승은 이대로 아스날?

 

 

 

 

 

◎ EPL 현재 순위

[출처 : 헤븐사커 인스타그램]

 

 현재 EPL 팀들이 17, 18 경기를 치른 가운데 1위는 승점 44점으로 아스날이 차지하고 있고 그 뒤를 맨시티가 39점으로 5점 차이로 바짝 쫓고 있다. 그리고 의외로 뉴캐슬이 이번 시즌 선전하며 3위를 차지하고 있고 텐 하흐 감독이 지휘하고 호날두가 빠진 이후로 상승세를 타고 있는 맨유가 뉴캐슬보다 한 경기를 덜 치른 가운데 동률로 4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리고 리그 최고 공격수 듀오 중 하나인 손흥민&케인의 토트넘은 예전보다 힘을 쓰지 못하면서 5위에 머물러 있다. 그 뒤를 6위로 또다시 중위권 팀에서 약한 모습을 보이는 리버풀이 위치하고 있고 첼시가 캉테, 마운트, 스텔링, 제임스 등 주축 선수들이 거의 모두 부상을 당하면서 리그 10위를 마크하고 있다. 그리고 황희찬의 울버햄튼은 현재 아쉽게도 승점 14점, 19위로 강등권에 머물러 있다. 

 

 아직 19, 20 경기가 남은 가운데 이번 이적 시장에서 맨유, 리버풀, 첼시 등이 전력 보강을 위해 선수 영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이적 시장을 보내면서 어느 팀들이 전력을 가다듬고 힘을 내서 상위권으로 올라갈 것인지 지켜보는 것도 흥미로울 것이다. 현재 우승 확률이 가장 높은 두 팀은 1,2 위를 달리고 있는 아스날과 맨시티라고 생각한다. 과연 아스날이 03-04 시즌 무패 우승에 이어 오랜만에 프리미어리그 정상에 오를 수 있을 것인지 아니면 홀란드의 맨시티가 아스날을 역전하여 3년 연속 우승을 거머쥘 수 있을지 끝까지 지켜보자. 

 

◎ EPL 득점 순위

[출처 : 헤븐사커 인스타그램]

 

 이번 시즌 맨시티로 이적한 홀란드가 괴물 모드를 선보이면서 압도적인 골 결정력을 보여주고 있다. 현재 21골로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토트넘의 해리 케인이 6골차로 2위를 마크하고 있다. 3위는 놀랍게도 브렌트포드의 이반 토니가 12골을 기록하며 위치하고 있는데 이 때문에 브렌트포드가 리그에서 현재 9위라는 준수한 성적을 올리고 있는 듯하다. 4위는 풀럼의 미트로비치, 5위는 리즈의 로드리고, 6위는 뉴캐슬의 알미론이고 7위부터 10위는 동일하게 7골을 넣었지만 득점이 같을 시 순위를 매기는 규칙에 따라 외데고르, 메디슨, 살라, 피르미누 순이다. 

득점 순위 랭킹(1~3위)
1. 엘링 홀란드 : 21골
2. 해리 케인 : 15골
3. 이반 토니 : 12골

 

▶ 득점이 같을 시, 순위를 따지는 방법

 1. PK 적은 순

 2. 공격포인트 많은 순

 3. 경기 수 적은 순

 

 

◎ EPL 도움 순위

 

 맨시티의 중원 살림꾼 데 브라위너가 총 9도움으로 1위를 차지하였고 아스날의 사카와 맨유의 에릭센이 6도움으로 동률이지만 공격포인트가 많은 사카가 2위를, 에릭센이 3위를 차지하였다. 4위,5위 역시 아스날의 외데고르와 제주스가 차지하였는데 왜 이번 시즌 아스날이 1위를 달리고 있는지 보여주는 모습이라고 생각한다. 4위부터 10위까지는 모두 5도움으로 동률이지만 도움 개수가 같을 때 따지는 방법에 따라 결정되었다. 

도움 순위 랭킹(1~3위)
1. 데 브라위너 : 9도움
2. 부카요 사카 : 6골
3. 크리스티안 에릭센 : 6골

 

▶ 도움이 같을 시, 순위를 따지는 방법

 1. 공격포인트 많은 순

 2. 경기 수 적은 순

 

2023.01.07 - [축구/프리미어리그] - 최근 EPL 역대 득점왕 득점수 및 이번 시즌 득점왕은 홀란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