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리그 오브 레전드(LoL) 국내 리그 LCK의 챔피언 젠지가 부산에서 열린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8강전에서 중국 빌리빌리 게이밍(BLG)에 아쉽게 패하며 4강 진출에 실패했습니다. 젠지는 3일 부산 사직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3 롤드컵 8강전 경기에서 BLG에 세트 스코어 2:3으로 패했습니다. 참 젠지는 재밌게도 저평가를 받을 때는 경기를 잘했고, 반대로 1탑 평가를 받을때는 이상하게도 졌습니다. 결국 올해 LCK 스프링과 서머를 연달아 우승하며 LCK 1번 시드로 롤드컵에 진출한 젠지의 왕좌 도전은 이날 8강전에서 좌절됐으며 BLG는 오는 11일 열리는 4강전에서 자국 리그의 웨이보 게이밍과 결승전 진출권을 놓고 대결하게 되었습니다.

 

 

 

 

 

 

 

 

 

 젠지, 아쉽게 패배하다.

✅ 올해 MSI 준우승팀 BLG는 1세트부터 젠지를 매섭게 몰아붙였습니다.

 젠지는 1세트 초반 탑 라인에서 벌어진 격차를 메꾸지 못하고 이어진 대규모 교전(한타)에서도 밀리며 30분만에 첫 세트를 내줬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젠지는 이어진 2세트에서도 경기 초반에 흔들리는 모습을 보이며 불리한 위치에서 싸움을 이어나갔습니다. 젠지는 주장 '피넛' 한왕호를 앞세운 적극적인 갱킹(기습)으로 만회를 시도했지만, BLG는 빈틈을 내주지 않고 오히려 역공으로 맞섰습니다. 결국 28분만에 2세트까지 BLG가 가져갔습니다.

 

완패 위기에 몰린 젠지는 3세트 라인전에서 '페이즈' 김수환과 '딜라이트' 유환중 듀오가 분전하며 역전 기회를 노렸습니다. 19분경 한타에서는 페이즈를 앞세워 '야가오' 쩡치를 정글에서 잡아내며 뒷심을 보여줬고, 이어진 한타에서도 압승하며 간신히 3세트를 따냈습니다. 젠지는 이어진 4세트에서도 집중력 있는 경기력을 보여주며 승부를 세트 스코어 2:2 원점으로 돌렸습니다.

 

 

 

✅ 결전의 5세트 경기에서 젠지는 '도란' 최현준을 노린 BLG의 압박에도 역습에 성공하며 승기를 잡는 듯했습니다. 팽팽하던 승부는 BLG의 '쉰' 펑리쉰이 22분경 내셔 남작(바론) 앞에서 벌어진 한타에서 더블킬을 내고 이어진 정글 한타에서도 '쵸비' 정지훈과 도란을 처치하며 한쪽으로 기울었습니다. 수세에 몰린 젠지는 전열을 가다듬고 반격을 시도했으나 27분경 본진을 내주고 말았고 이어진 교전에서도 잇따라 킬을 허용하며 33분만에 마지막 세트를 내줬습니다.

 

✅ 결국 올해 LCK 스프링과 서머를 연달아 우승하며 LCK 1번 시드로 롤드컵에 진출한 젠지의 왕좌 도전은 이날 8강전에서 좌절되었습니다.

 


 

 

2023.11.03 - [분류 전체보기] - 김하성, 실버슬러거 최종 후보 선정! 골든슬러거 후보도~

 

김하성, 실버슬러거 최종 후보 선정! 골든슬러거 후보도~

메이저리그의 김하성이 타격 능력까지 인정받으며 실러슬러거 유틸리티 후보에도 선정되었습니다. 이번 시즌 말도 안되는 수비로 이미 골든슬러거 후보에 선정된데 이어 타격마자 인정을 받은

potenpapa.com